[노데이터] 관련 공지사항

노데이터 관련 공지사항입니다.


물품이 도착했는데 [빅플러스]에 매칭할 수 있는 주문서가 없으면 노데이터로 분류됩니다.

 

노데이터로 분류되면 생기는 문제

물품이 입고되었을 당시 매칭할 주문서가 없으면 해당 제품은 <노데이터ZONE>에서 보관되며 추후에 주문서를 작성할 시 물품을 다시 찾아 주문서에 매칭을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.

이에 따라 다른 정상적인 주문서에 비해 출고가 지연되고 이 과정에 오배송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.

노데이터는 업무의 효율성을 저하 시킵니다. 

부디 노데이터를 줄이고 출고지연 및 출고오류에 의한 불이익이 발생되지 않게 각별히 주의 부탁드립니다.


노데이터가 생기는 원인

1.     물품을 구매하고 [빅플러스]에 주문서를 작성하지 않음.

2.     [빅플러스]에 주문서를 작성했지만 트래킹번호를 기재하지 않음 혹은 오기재.

3.     중국판매처에서 트래킹번호를 잘못 제공해줌 혹은 판매자가 가송장을 등록함.

4.     중국판매처에서 실 발송한 물품은 2박스 혹은 그 이상이지만 트래킹번호는 1개만 제공함, 고로 [빅플러스] 주문서에 기재되지 않은 트래킹번호는 노데이터로 분류됨.


노데이터 방지하는 방법

1.     중국판매처에서 물품을 구매한 후 트래킹번호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[빅플러스]사이트에 주문서를 바로 작성.

2.     중국판매자가 판매사이트에 등록한 트래킹번호를 정확하게 오류없이 기재.

-트래킹번호 기재란에 중국어로 된 택배사는 기재하지 않기

eg: 申通快递788888888888888x------>7888888888888888o

-트래킹번호앞에 영어문자는 함께 기재하기

eg: 45646465456464646x ------>YT45646465456464646o

3.     부피가 크거나 수량이 많아 한박스로 배송이 안될 것 같은 경우 미리 중국판매처에 박스수량을 체크후 트래킹번호를 누락없이 모두 기재.


노데이터 발생후 해결방법

         노데이터가 생기면 마이페이지 [노데이타]에서 트래킹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 


     1.  트래킹번호를 추가해야 되는 경우

        [주문문의]에 추가해야 되는 트래킹번호르 남기고 추가요청

         하지만 이미 무게측정이 완료된건은 서브태르킹번호를 추가할 수 없슴. 때문에 새로 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하고 따로 배송을 진행해야 함. 

     2.  트래킹번호를 수정해야 되는 경우 

        [주문문의]에 수정해야 되는 트래킹번호르 남기고 추가요청

     3.  이미 출고완료된 경우

        새로 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하고 배송요청


노데이터 보관기간은 1개월이며 1개월 이후에도 배송대행주문서를 작성하지 않을 시에는 자동폐기되는점 참고부탁드립니다.